본문 바로가기
영상으로 보는 교육정보

[2024학년도 이화여대]소신이상 합격한 학생들 특징은?/이화여대 입시전형과 서류평가 방법

by 에듀맘띵 2023. 3. 4.
728x90
반응형

[교육목표]

기독교적 인격 함양: 사랑과 섬김의 자세로 국가 및 인류사회 공동체의 유익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기독교적 인격을 함양한다.

지도자 역량 함양: 진취적인 개척 정신을 바탕으로 여성의 인격화와 양성평등 사회 구현을 이끌어 가는 지도자 역량을 함양한다.

학술지식과 실천능력 배양: 세계화·정보화 시대의 전문 인력으로서 갖추어야 할 국제 수준의 학술지식과 실천능력을 기른다.

비판적.창조적 탐구능력 배양: 미래사회의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해 갈 수 있는 비판적·창조적 탐구 능력을 기른다.

[인재상]

주도하는 인재: Telos의 머리글자, Telos는 목적이라는 의미의 그리스어로서, 뚜렷한 목적의식을 바탕으로 자기주도적인 전문지식을 학습, 설계, 확장하여 세계를 주도하는 인재를 함의

지혜로운 인재: Hokma의 머리글자, Hokma는 지혜라는 의미의 히브리어로서, 본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호크마(HOKMA) 교양대학을 상징, 폭넓은 교양 지식과 성찰을 통해 인격을 함양하고 공동체와의 조화를 이루는 지혜로운 인재를 함의

실천하는 인재: Experience의 머리글자, 사회적 경험과 실천 중심의 비교과 교육과정을 통해 봉사하며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실천적 인재를 함의

[핵심역량]

주도하는 인재: 주도하는 인재는 전문적 능력을 키우는 지식탐구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학문의 경계를 넘어서 배우고 새로운 지식을 창출해 내는 창의융합역량을 갖춤.

지혜로운 인재: 지혜로운 인재는 문화가 삶에 끼치는 영향과 예술의 가치를 아는 문화예술역량을 갖추고 변화하는 세계를 이해하며 열린 사고를 하는 공존공감역량을 갖춤.

실천하는 인재: 실천하는 인재는 사회적 약자에게 공감하고 타인과 함께 어우러지는 공존공감역량을 갖추고 국제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세계시민역량을 갖춤.

#2024학년도_이화여대 #맘띵 #이화여대_소신합격 #이화여대_서류평가 #입시컨설팅 #미래인재전형 #고교추천 #입시 #수시 #생기부관리 #과세특 #진로역량 #고등학생 #학부모 #프리미엄_교육정보 #클래스전자책101 #크몽전자책 #이화여대_인재상 #이화여자대학교 #이대

 

반응형